헬리오스<Helios>,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태양신의 이름을 빌린 Helios Concept은 접고 펼 수 있는 광전지 패널을 장착하여 태양 에너지를 동력원으로 하는 오프로드<Off-Road> 자동차입니다. 인테리어 모티브 디자인 어워드 2008<Interior Motive Designe Award 2008>에서 'Best Use of Technology'부문에서 우승을 거머진 컨셉트 디자인으로 기존의 모델들이 항상 에너지를 만들 수 있도록 광전지 패널을 차체에 노출 시켜 놓기만 했었다면 헬리오스는 주행시에는 강력한 축전지의 힘을 동력으로 하다가 필요시 패널을 부채모양으로 펼쳐서 태양에너지를 더욱 많이 그리고 빨리 흡수할 수 있도록 한 자동차입니다. 마치 목도리 도마뱀을 연상시키는 모습을 가지고 있는데요. 디자인의 모티브 역시 파충류들이 햇빛을 더 많이 받기 위해서 피부를 팽창하는데서 가져 왔다고 합니다. 그리고 디자이너는 한국인으로 독일에서 유학중인 김구한이라고 하는군요.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더욱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주행시에는 패널을 접어 자동차 덥개로 사용하는 동시에 충전도 이루어 집니다. 바퀴는 험로에서도 펑크가 나지 않는 에어리스 타이어<Airless Tire>를 사용합니다.
정지해 있을때 더욱 빠르고 많은 충전을 하기 위하여 광전지 패널을 부채모양으로 펴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으며, 네개의 바퀴가 각각 움직여 회전 반경을 최소화할 수 있는 서스팬션을 장착하였습니다. 이는 해바라기 처럼 제자리에서 태양을 따라 쉽게 회전할 수 있게도 해줍니다.

목도리 도마뱀은 화가 나거나 적을 만나면 목의 주름을 편다고 하던데, 헬리오스는 배가 고프면(방전되면) 화가 나는 걸까요?. 부채모양의 광전지 패널을 펼친 모습이 너무 닮았습니다.


Posted by 빨간여우

댓글을 달아주세요:: 악플이나 쓰는 당신은 MB같은 넘, 스팸이나 보내는 당신은 미친소

  1. 2008.11.03 23:09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유~후,,,신기하군요,,,

    긍데, 우리 레드폭스님은 자동차학과 나오셨쎄여???
    아님, 카센타 운영하시는교???

    베리 궁금 하이끼네, 퍼~뜩 칼키주소 ! ^ ^
    • 2008.11.04 17:13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둘다 저하고는전혀 상관 없습니다...^^;
      그냥 자동차가 좋아서 관심을 가지고 포스팅하면서 남과는좀 다른 이야기를 하려고 할 뿐 이랍니다...^^
  2. 2008.11.03 23:13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헐~ 별 희한한 모양의 자동차도 있네요 ㅎㅎ
    근데 저 차 디자인을 한 사람이 우리나라 사람이라니 왠지 뿌듯(?)하네요 ^^;
    • 2008.11.04 17:15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앞으로 더 희한한 차들을 많이 소개해 드릴께요...ㅋㅋㅋ

      이번 2008년 어워드에서 상을 받은 한국 학생이 4명이나 되네요.. 놀랄일입니다...^^
  3. 2008.11.03 23:57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우리나라 사람이 디자인 한 것에 큰 의의를 둡니다. ㅠㅠ
    • 2008.11.04 17:16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울지 마셔요....ㅋㅋㅋㅋ
      너무 기뻐서 그러시나.....
  4. 2008.11.04 09:49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밑에서 왔다갔다하는 저 RSS 추천 아이콘 ㅋㅋㅋ
    빨간여우님의 센스도 끝을 향해서 달리시는군요 ㅋㅋ
    • 2008.11.04 17:16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저렇게 해 놔도 안 누르고 그냥 가는 분들이 미워요...ㅠㅠ
  5. 2008.11.04 12:54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정말 이런차가?
    빨리 나왔으면 좋겠어요^^*
    착한 가격으로 ㅋ
    환상입니다
    디자인도!
    • 2008.11.04 17:18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세담님이 산에 갈때도 좋겠는데요.. 일단 무공해니 산을 더럽힐 일도 없고 말이죠....가장 중요한 착한 가격으로 어서 나오길 기대해 보죠...^^
  6. 2008.11.04 15:04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오~
    다양한 자동차 이야기가 있어 좋습니다~~

    목도리 도마뱀의 활용도가 높네요~~

    전기자동차에도 적용을!!!
  7. 2008.11.04 16:18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그리 멀지않은 미래의 차일수 있습니다. 어제 마켓에 갔더니 자동차의 베터리 방전을 방지하기 위한 태양전지를 판매하더군요. 오일피크 이야기가 흔한 주제가 된 요즘에는 더더욱 이런 대체에너지 자동차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네요.
    • 2008.11.04 17:21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오래 전부터 관심을 가지고 바뀌어야 했는데, 좀 늦은감이 있기는 합니다. 하지만 지금부터라도 대체에너지에 미국이 앞장서서 변화를 시도해야 할때인 것 같습니다.
  8. 2008.11.05 18:18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진짜 목도리 도마뱀같네요. ㅋ
    근데 펼쳤을때 시야를 가리진 않나요?
    • 2008.11.05 18:32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정지시에만 펼치고 주행시에는 접고 다니게 되있어서 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다...ㅋ
  9. 2008.11.05 20:47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빨간여우님이 자동차를 좋아하시는군요. ㅎㅎ
    패널이 펼쳐지니까 자동차 같지 않고 익룡같은 느낌이네요! ^^
    • 2008.11.07 13:47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어서오세요...Kay님.....^^

      자동차를 조금 좋아합니다....앞으로도 자주 뵙겠습니다..^^
  10. 2008.11.06 20:48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이런거 타고 사막여행 한번 해보고 싶네요... 멋져요 으아~
    • 2008.11.07 13:48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사륜구동이니 어디서든지 오케이일 것 같은데요...^^


BLOG main image
by 빨간여우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326)
부릉부릉 자동차 이야기 (71)
보고읽은 이야기 (9)
도란도란 이야기 (18)
투덜투덜 이야기 (5)
컴맹이 말하는 컴얘기 (8)
08년 8월 31일이전 (211)
알려고하지 마셈 (3)

달력

«   2021/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