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에서 고성능 스포츠 모델인 M3에 컨버터블(Convertible) 모델을 더해 작년에 선보였던 쿠페와 세단형과 함께 M3 라인업을 완성하였습니다. 3 시리즈를 기본으로한 M3 역시 하드탑이 적용되었으며 루프는 3조각으로 나뉘어 열리는데 22초, 닫히는데 23초가 걸립니다. 엔진은 F1에서 기술을 전수 받은 V8 4.0리터 자연 흡기 엔진으로 420마력을 내며 BMW에서 새로 개발한 7단 듀얼클러치 변속기를 장착한다고 합니다.
새로운 듀얼클러치 변속기(M-DCT)는 기존의 변속기보다 빠른 기어체인지는 물론 수동 6가지, 자동 5가지에 이르는 총 11가지 모드로 설정 가능한 '드라이브로직(Driverogic)'과 함께 최고의 주행 능력을 보여줄 예정입니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60마일(96Km/h)까지 5.3초가 걸리며, 이는 쿠페 모델보다 0.4초가 늦는 시간으로 하드탑에 추가되는 부품의 중량 증가로 인한것이지만 M-DCT 드라이브로직을 적용시켰을때는 5.1초까지 시간을 단축시킬수 있으며 최고시속은 250Km/h로 제어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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