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가지 자동차들에 대한 관심을 가지다 보면 신기한 자동차가 한두가지가 아니라는 걸 알 수 있습니다. 하늘을 날거나 물위로 가는 자동차는 말할 것도 없이 "대체, 이런 자동차를 만든 이유는 뭘까?"하는 의문을 가지게 만드는 차들도 있더군요. 그 중에서도'Double Ender Car'또는 'Double Ended Car'라고 불리우는 차들도 있는데요. 주로 앞,뒤모양이 같거나 양쪽으로 운행이 가능한  보트나 전차들을 지칭하는 말에 'Car'를 붙여 놓았으나, 처음에는 그 모양이 상상이 잘 되질 않았습니다.

주로 백야드 빌더<Backyard Builder>라고 일컬어지는 소규모 자동차 제작사들이 고객에게 특별히 주문을 받아 만드는 경우가 많은데요. 주로 광고 이벤트용이나 특이한 취미를 가진 고객들의 주문에 의한 것이 대부분이라고 합니다. 요즘에는 드물게 보이지만 예전에는 특이한 자동차의 하나로 광고용으로 많이 쓰였는데요. 주로 5,60년대에 유행했었습니니다.



위의 왼쪽 사진은 1920년 중반의 자료인데요. 보시다시피 일찍부터 이런 자동차를 만들어 왔고 엔진과 운전석등이 모두 양쪽으로 똑같이 있어서 양방향 운행이 가능합니다.


트럭도 예외없이 끼어있습니만 짐은 어디에 실어야 하는지 모르겠군요. 그리고 오른쪽은 1947년형 포드 컨버터블<Ford Convertibl>인데요. 사진이 작고 흐릿하지만 뒷부분만을 이어서 만들었습니다. 엔진은 운전자가 향한 트렁크에 집어 넣었다고 하네요.





양쪽으로 이어놓고 배기구의 위치를 지붕위쪽으로 만들었군요. 마치 굴뚝이 붙어 있어 실내에 난로라도 있는 줄 알겠어요...^^





사진출처 : Flickr by Hawktrauner

플리커에 올라온 사진인데요. 이웃의 한 아티스트가 만들었다고 하는군요. 엔진은 없어서 다른 차에 달고 다녀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런 차는 1980년대에 접어 들면서 제작이 뜸해져서 보기가 어려워졌습니다. 하지만 2007년 에센 모터쇼<Essen Motor Show>에서 구형 미니 쿠퍼<Mini Cooper>로 만든 쇼카가 나왔었는데요. 이차도 양쪽으로 운행이 가능하고 운전석도 양방향으로 두개가 있습니다.








Posted by 빨간여우

댓글을 달아주세요:: 악플이나 쓰는 당신은 MB같은 넘, 스팸이나 보내는 당신은 미친소

    이전 댓글 더보기
  1. 2009.01.20 23:26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앞뒤없는 전차라는 이야기는 들었어도
    앞뒤없는 자동차는 첨 듣네요^^
    ㅎㅎㅎ..
    쪼은 밤..행복한 밤 보내세요~~
    • 2009.01.25 13:31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전차를 보고 아이디어를 얻어 만들었다는군요...^^
  2. 2009.01.21 00:17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와우
    이런 자료 어떻게 구하셨는지^^ 대단하세요^^
    히히 역시 빨간여우님 최고
    • 2009.01.25 13:33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캄사합니다...^^

      이거 어깨가 더 무거워지는군요...^
  3. 2009.01.21 00:30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데칼코마니 군요,,,껄껄
    • 2009.01.25 13:35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하하 역시 에술가의 눈이 무섭군요..
      오랜만에 들어보는 용어네요...예전에 학교에서 하던 미술시간이 생각납니다...^^
  4. 2009.01.21 03:30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왜 만들었냐고 물으신다면....
    재밌잖어~ 가 아닐까요. ^^

    그런데 빨간여우님 하시는 일이 궁금해질려고 합니다. ^^;
    • 2009.01.25 13:36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하하 앞으로 더 궁금하게 해야겠는걸요...^^;
  5. 2009.01.21 09:26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가기는 가겠죠??ㅎㅎ
    뒤에서 보면 역주행하는줄알고 깜짝놀라겠어요
    ㅋㅋ
  6. 2009.01.21 09:42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꼭 아기들 장난감 자동차 같다고 할까요...
    너무 깜찍한걸요...ㅎㅎ
    • 2009.01.25 13:46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흐흐, 자동차는 어른들의 장난감이죠...ㅋㅋㅋ
  7. 2009.01.21 09:58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ㅋㅋㅋㅋㅋ 앞뒤로 서로 가겠다고 밟아제끼면 .....
    찢어질것 같은데요 ㅋㅋㅋㅋㅋ
    • 2009.01.25 13:48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하하 꼭 마음이 맞는 사람들과 타야하겠군요...^^
  8. 2009.01.21 10:30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우후후후 재미난 포스팅이네요~
    잘보고갑니다~
  9. 2009.01.21 12:45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오~~
    재밌어요~
    과연 앞뒤가 같은 자동차 달리면 어떤 기분일까~
    아무래도 탄 사람보다 옆에서 지켜보는 분들이 더 힘들어할듯~~
    • 2009.01.25 13:55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흐흐 뒤에서 보는 사람들 또한 놀라지 않을까 싶군요...^^
  10. 2009.01.21 12:58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오~~저런 차들만 전시하는 모임(?)이 있나보군요?? 한 두대가 아니넹 ^^
    서로 가려고 한다기보담 지하철처럼 앞으로 한 번, 뒤로 한 번 ^^
    그리고 뒷부분만 이어서 만든 것은 캠핑카처럼 쓰면 좋을듯 싶어요.
    다른 분들의 생각은 어떠신지?? ^^
    • 2009.01.25 14:01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전시하는 게 아니라 여기저기 흩어진 걸 한데 모아 봤습니다...^^...
  11. 2009.01.21 13:58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헙! 첫번째 차는 그럼 앞뒤로 다 운전이 될까요?
    그렇담 주차해놓고 뺄때 정말 쉽겠당^^ (그럼 차는 두대값일까요??)
    별게 다 궁금한 호박.. ㅋㅋ

    "씩씩한 한주 시작하세요~"라고 인사돈지, 1초지난것 같구만 벌써 중간턱 수욜(--^)
    설이 껴서 그런가효? 왤케 시간이 잘가는겨.. 털썩~
    1월도 벌써 막바지를 향해 달려가고 있어요~ 새해계획! 작심3일 안되고, 잘 보내고 계신가욜^^?

    모쪼록 맘과맘이 넉넉한 대명절 설 맞으시길 바랄께요~ 아잣^^v
    • 2009.01.25 14:06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위에있는 차들 모두 앞뒤로 갈 수 있답니다...그러니 주차에 서툰 여성분들에게 아주 좋겠군요..혹시 호박님이 필요하신 건 아닐까요?...

      09년의 한달이 거의 끝나가는군요...슬퍼요...또 한 것 없이 나이만 먹구요..ㅜㅜ...

      하지만 명절은 언제나 즐거운 것....^^
  12. 2009.01.21 15:08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옛날 어린이용 외화가 생각나네요.(제목은 가물가물)
    자동차 경주(?)에 관한 것으로 기억하는데
    사진과 같이 앞뒤가 똑 같은 차를 모는 두 분도 등장했었죠.
    그 자동차를 운전하시는 분은 두 분의 수녀님이었는데
    두 분 다 후진하는 건 젬병이라 아예 앞뒤로 앉아서 운전을 하더군요.
    그 당시에도 후진하는 게 참 편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 2009.01.25 14:10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오호!! 그런 영화가 있었군요...
      한번 찾아 봐야겠습니다...^^
  13. 2009.01.21 16:45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캬.. 멋진 아이디어입니다..^^제가 쓰고 있는 노트북도 양방향으로 한번 만들어 보고 싶군요..ㅋ
    • 2009.01.25 14:15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와!!! 양방향 노트북이라니,,,아주 좋은 아이디어인데요..
      번뜩이는 저 재치,,, 대단하십니다..^^
  14. 2009.01.21 20:22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굴뚝 있는 차가 가장 인상적이네요 ㅎㅎ
    문득 음반 커버도 앞뒷면 똑같이 만들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능.. ^^
  15. 2009.01.22 00:44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당시 유행이였나요??

    양쪽에서 밟으면 어떻게 되려나...
    • 2009.01.25 14:44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당시에 특이한 차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유행이었다고 하네요..
      양쪽에서 밟는다면 결과는,,,글쎄요...ㅋㅋ
  16. 2009.01.22 21:40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앞뒤에 똑같이 타고 동시에 출발을 하게 되면
    혹시 반으로 갈라지거나하는 기능이 있는건 아니지요?ㅋㅋ
    신기합니다. 인간의 상상력이나 기발한 아이디어의 한계는
    정말 끝이 없을꺼 같네요~ㅋㅋ
    • 2009.01.25 14:46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007영화와 같이 쭉 찢어져도 달릴 수만 있다면 좋겠는데요...ㅋㅋㅋ
  17. 2009.01.22 23:56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비밀댓글입니다
    • 2009.01.25 14:48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감사합니다..

      이타샤가 일본보다 낫군요...^^
  18. 2009.01.23 09:05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실제로 저런 차가 있네요..빨간여우님 덕분에 구경하게 됩니다.
    서울 시내를 몰고 다니면서 온 몸에 시선을 받고 싶어 집니다..
    • 2009.01.25 14:51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ㅋㅋ 역주행하고 있다고 신고하진 않을지 모르겠군요...^^
  19. 2009.01.26 16:41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양쪽에 사람이 타서 동시에 운전한다면... 어떻게 될까요??? ㅋㅋㅋ
    • 2009.01.28 10:46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저도 가장 궁금한 겁니다. 찢어질까요?...^^;;
  20. 2009.01.29 01:40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예전에 이런 차를 타는 꿈을 꾼 적이 있었는데...
    꿈속에서도 의아하고, 깨고 나서도 오래도록 잊혀지지 않는 꿈이었는데..
    실제로 이런 차가 있었다니... 놀라운데요~ ^^
    • 2009.01.29 11:36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혹시 라라윈님의 전생에서 타셨던 건 아닐까요?...^^


BLOG main image
by 빨간여우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326)
부릉부릉 자동차 이야기 (71)
보고읽은 이야기 (9)
도란도란 이야기 (18)
투덜투덜 이야기 (5)
컴맹이 말하는 컴얘기 (8)
08년 8월 31일이전 (211)
알려고하지 마셈 (3)

달력

«   2018/06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